본문 바로가기
홈카페

홈카페 그라인더 말코닉 <EK-43> 정보 및 특징 장단점 추천 비추천

by 머니프레쏘 2023. 3. 14.

하이엔드 말코닉 그라인더
EK-43

2019년 covid-19로 인해 2023년인 지금까지 자신만의 공간을 꾸미고 이용하는 사람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집에서 커피를 즐기는 마니아들이 취급하는 고급 도구 EK-43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홈카페 그라인더 말코닉 EK-43은 어떤 그라인더인가?

EK-43 그라인더는 커피 애호가들의 꿈이 실현된 현시점 가장 완성도 높은 그라인더다. 이 고급 그라인더는 정밀 공학으로 유명한 독일의 회사인 말코닉사에 의해 제조됩니다. 세계 최고의 커피 분쇄기 중 하나로 여겨지며 커피 전문점과 홈카페 애호가 모두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주요 특징 중 하나는 일관성입니다, 대부분의 다른 그라인더에 적용되는 것보다 훨씬 큰 직경 98mm의 플랫 버를 사용해 빠르고 균일하게 커피를 갈 수 있어 보다 일관된 커피 추출이 가능하게 해줍니다. 또 다른 큰 특징은 정밀도입니다. EK-43에는 분쇄도를 아주 정밀하게 제어할 수 있는 스텝리스 조정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사용자가 에스프레소를 추출하든, 푸어 오버로 브루잉을 하든 분쇄도를 그들의 사용목적에 맞게 조정할 수 있게 해줍니다.

 

장단점

EK-43을 사용할 때 얻을 수 있는 장점은 크게 세개 정도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품질입니다. 정밀공학으로 유명한 회사가 만든 만큼 내구성이 있는 구조와 정밀한 설계 덕분에 신뢰할 수 있는 경험을 만들어 줍니다. 두 번째 사용자 편의성 입니다. 스텝리스 조정기능과 쉽게 조정, 교체할 수 있는 버를 채용한 덕분에 이를 통해 유지 보수가 용이하고 사용자가 다양한 목적에 맞게 분쇄도를 실험할 수 있게 합니다. 세 번째 맛 표현 입니다. 최근에 스페셜티 커피 시장은 많은 변화를 이뤄왔고 원두가 가지고 있는 맛을 그대로 소비자에게 전달해 주는 것에 집중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에 따라 EK-43은 큰 버와 강력한 모터로 빠르게 커피를 갈아내서 향미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어 이는 현재의 커피 소비자들의 요구에 가장 적합한 그라인더라는 뜻이 됩니다. 따라서 집에서든 커피전문점에서든 원두의 향과 맛을 온전히 느끼게 해준다는 것은 큰 이점이 됩니다. 다음은 EK-43의 단점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첫 번째 비용입니다. 이 그라인더의 악명 높은 비용에 대해서는 조금만 알아보아도 알게 될 것입니다. 많은 양의 커피를 사용하는 커피전문점이 아닌 사용량이 상대적으로 적은 가정에서는 감당하기 버거운 고가입니다. 두 번째 소음입니다. 강력한 모터로 인해 원두를 분쇄할 때 잠깐의 순간이지만 굉장히 시끄러운 소리가 날 것입니다. 이때 사용자가 소음에 민감한 아파트나 공동거주시설에 있다면 이 소음은 큰 문제가 될 것입니다. 세 번째 크기 입니다. 앞서 말했듯이 강력한 모터와 큰 플랫버를 채용하고 그것을 견디기 위해 그라인더의 크기 자체도 크고 무겁습니다. 공간이 한정된 사용자에게는 이 또한 큰 단점으로 작용할 것입니다.

 

 

 

추천하는 사람 및 비추천 하는 사람

이런 사람에게 추천합니다. 커피전문점 사장: EK-43 그라인더는 많은 커피 소비를 필요로 하는 커피전문점에 신뢰할 수 있는 최적의 옵션입니다. 빠르고 사용 및 유지 관리가 간편하여 바쁜 전문점에서 할 수 있는 최고의 선택입니다. 바리스타:최고의 커피를 제공하는 데 열정을 쏟는 바리스타에게 적합합니다. 특출난 향미 표현으로 브루잉을 했을 때 고객에게 최고의 커피 경험을 선사할 수 있습니다. 커피 로스터: 커피 원두를 의도한 대로 로스팅하고 고객에게 제공 할 때에 일관된 품질유지를 원하는 로스터들에게는 원두 테스트를 할 때 균일한 분쇄와 맛 표현으로 신뢰할 수 있는 결과를 만들어줍니다. 홈카페 애호가: EK-43 그라인더는 진지하게 커피에 임하는 개인에게 훌륭한 옵션입니다. 다재다능한 이 다목적으로 설계된 그라인더는 자신의 커피를 연구하고 탐구하는 애호가들에게는 가장 가치 있는 경험을 선사할 것입니다. 이런 사람에게 비추천합니다. 이 그라인더는 고성능과 다재다능함으로 유명하지만, 자신의 환경에 적합하지 않은데 좋다는 말만 듣고 EK-43을 구매 후보에 두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러 샷의 에스프레소를 위해 커피를 초 단위로 분쇄할 수 있는 에스프레소 전용 그라인더를 찾고 있다면 EK-43은 적합하지 않은 선택일 것입니다. 또한 가격이 높기 때문에 커피에 대해 진지하지 않거나 예산이 부족한 가정 사용자에게는 가장 나쁜 옵션이 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본인의 환경에 맞는 미니멀한 디자인을 찾고 있다면 이 또한 좋은 선택이 아닙니다. 요약하면, EK-43은 많은 이점을 갖춘 최고급 그라인더이지만 에스프레소 전용 그라인더가 필요하거나 예산이 제한되어 있다면 시중에 해당 사용자들을 위한 더 나은 대안이 있기 때문에 다른 옵션을 고려해 보아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