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카페

실패 할수 없는 분유포트, 전기포트,커피포트 기능별 정리 및 추천

by 머니프레쏘 2023. 4. 22.
3가지 전기포트
좌측부터 테팔, 일렉트로룩스, 샤오미

집에서 커피, 차, 분유, 요리 등 전기포트는 많은 쓰임새가 있습니다. 머니프레쏘가 직접 엄선한 3가지 가성비 전기포트들을 추천해 드리고 장점과 단점을 파헤쳐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실패하지 않는 전기포트, 커피포트 고르는 법

전기포트는 간단하게 물을 끓일 수 있어 가정에서 사용하는 필수 가전입니다. 때문에 실생활과 밀접한 만큼 위생적이게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고르는 게 가장 1순위입니다. 따라서 내부가 스테인리스로 구조가 단순하게 되어있는 게 좋습니다. 구조가 단순하게 되어있으면 간편하게 세척이 가능한 반면에 내부가 계단식이거나 굴곡져 있으면 잘 닦이지 않는 사이사이로 이물질이 낄 수 있어 세척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스테인리스는 열전도율이 높아 다른 소재들에 비해 물이 빨리 끓일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소비전력이 높은 것이 가장 좋습니다. 소비전력이 높으면 그만큼 물이 빨리 끓고 전력을 소비하는 시간이 짧습니다. 낮은 소비전력으로 물을 느리게 끓이는 제품들과 전기요금이 거의 동일하기 때문에 효율이 높은 쪽에 투자해야 하는 것입니다. 소비전력이 1800w 이상의 제품들은 1L 기준 3~4분 정도의 시간에 물이 끓는 편이니 기준이 최소 1800w 이상의 제품이 유리하다 볼 수 있겠습니다. 세 번째는 기능입니다. 보통 단순가열용이 아닌 대부분의 전기포트들은 보온기능, 온도조절기능, 표면 열차단 중에 한 가지 이상은 가지고 있고 아이가 있다거나 집에서 커피, 차를 즐기는 등 사용환경에 따라 필요한 기능이 다르기 때문에 이 부분은 본인의 사용환경에 맞게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네 번째는 감성 디자인입니다. 제가 추천하는 포트들을 보면 알 수 있겠지만 디자인과 인테리어와의 융화도 가전선택에 있어 큰 부분을 차지하기에 넣어봤습니다.
 

테팔 디스플레이형 포트
테팔 얼티메이트 디스플레이

테팔 얼티메이트 디스플레이

첫 번째는 프라이팬으로 많이 알려진 가전 브랜드 테팔의 전기 포트입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매끄러운 블랙 디자인에 중앙 하단에 온도를 직관적으로 확인 가능한 터치식 디스플레이가 위치한 모습입니다. 내부 소재와 뚜껑까지 전부 스테인리스로 이루어져 있고 소비전력은 1800w로 가열속도가 빠른 편입니다. 40,70,80,90,100℃ 순서로 총 5단계 온도조절이 가능해서 분유, 커피, 요리에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용량은 1.7L로 가정에서 사용하기 넉넉한 수준의 용량입니다. 분리형 이물질 거름망과 원터치 뚜껑, 넓은 주입구, 단순한 통주물 구조 덕분에 세척 및 관리가 용이합니다. 보온기능은 최대 30분으로 아이가 있는 가정은 이 부분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스테인리스이지만 이중단열구조로 표면에 열이 차단되어 물이 끓는 중에 만져도 화상의 위험이 없습니다. 이 제품의 장점은 끓는 속도가 1L 기준 4분대로 빠른 편이고 넉넉한 용량, 세척 및 관리에 용이한 구조, 직관적인 LCD 디스플레이입니다. 편의성 기능은 온도조절기능, 보온기능, 표면 열차단 이렇게 세 가지가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이중단열구조의 구조적 특징 때문에 수위표시창이 존재하지 않아 정확히 몇 ml의 물이 들어갔는지 외부에서 확인할 수 없는 점이 있고 큰 단점이라 할 수는 없지만 약간 짧다 느껴질 수 있는 67cm 길이의 전선을 가지고 있어 이 부분은 콘센트와의 거리를 참고해야겠습니다. 가격은 현재 최저가 기준 6~7만 원대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일렉트로룩스 주전자 3종
실버 그레이 화이트

일렉트로룩스 익스프레셔니스트 컬렉션 (실버/그레이/화이트)

두 번째는 생활가전으로 정평이 나있는 스웨덴의 브랜드 일렉트로룩스의 전기포트입니다. 이 제품은 제가 집에 홈카페
차리고 브루잉을 시작한 이후로 산 포트 중에 현재까지 가장 만족하고 있고 잘 사용하고 있는 포트입니다. 전체적으로 유려한 북유럽풍의 모던한 디자인에 받침대 하단 부분에 버튼으로 세부 조정이 가능하고 온도 확인이 가능한 디스플레이가 위치해 있습니다. 본체가 모두 통스테인리스로 이루어져 있고 소비전력은 2400w로 가열속도가 매우 빠른 편입니다. 50, 60, 70, 80, 90, 95, 100℃ 순서로 총 8단계 온도조절이 가능해서 분유, 커피, 차, 간단한 간편식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용량은 1.7L로 테팔 제품과 같이 넉넉한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원터치 뚜껑을 가지고 있고 분리형 이물질 거름망을 가지고 있지만 내부에 굴곡과 다소 좁은 주입구 때문에 손이 큰 분들은 세척에 약간의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보온기능은 최대 40분으로 이미 분유포트로 유명한 제품이니 이 부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200ml 기준 60초 안에 빠르게 물을 끓일 수 있는 한 컵 터보기능이 있습니다. 작동 시 수위표시창에 LED 라이트가 들어와 사용량과 물이 끓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의 장점은 끓는 속도가 전기포트 중에서 가장 빠르고 넉넉한 용량, LCD 디스플레이, 아름다운 디자인입니다. 편의성 기능은 온도조절 기능, 보온기능, 한 컵터보기능, 수위표시창, 하단 코드수납 총 5가지가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표면열차단이 되지 않아 화상의 위험이 있습니다. 가격은 같은 스펙인데도 불구하고 색상마다 가격차이가 있습니다. 현재 최저가 기준 실버는 5만 원대, 그레이는 9만 원대, 화이트는 30만 원대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샤오미 미포트
샤오미 미포트 프로 MJWSHO2YM

샤오미 미포트 프로

대륙의 실수 샤오미의 전기포트입니다. 전체적으로 단순한 원통형 디자인에 화이트 컬러를 사용해서 깔끔한 모습에 손잡이 부분은 온도확인이 가능하고 세부조절이 가능한 디스플레이가 위치해 있습니다. 통스테인리스에 소비전력은 1800w로 테팔 제품과 같이 가열속도가 빠른 편입니다. 40, 50, 70, 50, 90℃ 순서로 온도를 조절할 수 있고 위에 두 제품과 다르게 낮은 온도에서 세밀한 조정이 가능합니다. 용량은 1.5L로 가정에서 사용하기에 적당한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원터치 뚜껑과 넓은 주입구, 통주물 구조로 세척 및 관리에 용이합니다. 보온기능에 특화된 제품인 만큼 연동가능한 앱에서 보온성능을 조절할 수 있고 최대 12시간 보온이 가능하니 아이가 있는 가정에 추천합니다. 영국 STRIX사의 온도조절기를 장착하여 높은 온도 제어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테팔과 같이 이중단열구조로 작동 시에 만져도 화상의 위험이 없습니다. 이 제품의 장점은 1L 기준 끓는 속도가 4분대로 빠른 편이고 세척 및 관리가 편리한 넓은 원통형 구조, 저소음, LCD 디스플레이입니다. 편의성 기능은 온도조절기능, 표면열차단, 강력한 보온기능, 블루투스 연동, 코드수납 이렇게 5가지가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테팔과 같이 이중단열구조로 이루어져 있어 수위표시창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점과 짧은 전선을 가지고 있는 점입니다. 가격은 현재 최저가기준 5만 원대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세가지 포트 중에서는 가장 가성비가 뛰어나다 할 수 있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