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카페

실패없이 한번에 해결하는 커피원두 구매처 정리

by 머니프레쏘 2023. 4. 27.

원두구매에 대한조언 썸네일
원두 구매 고민해결

지난 코로나 19를 거쳐오면서 홈카페 시장이 대거 활성화되고 집에서 스페셜티를 즐기는 문화가 점차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원두를 구매할 수 있는 곳은 많은데 어느 곳에서 구매할지 고민하는 분들, 항상 색다른 맛을 찾아헤매는 원두 유목민들 위해 이번 포스팅을 준비했으니 을 찾아가시길 바랍니다.

 

 

 

언스페셜티 커피

'언스페셜티'는 유튜브에서 유명한 커피 유튜버 <안스타>로 활동 중이신 안치훈 바리스타님의 브랜드입니다. 검증된 스페셜티 로스터리 카페들과 협업하여 언스페셜티 몰에서 품질 좋은 원두들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 할수 있는데 구매가능기간은 한 달로 월단위로 진행하기에 '월픽'이라고 합니다. 검색하고 후기 보고 비교하는 복잡한 과정 없이 이미 검증이 된 한 로스터리의 커피에 대한 비전을 알 수 있고 그곳의 로스터가 볶아낸 다양한 스페셜티를 좋은 가격대에 맛볼 수 있으니 믿을 수 있고 무엇보다 후회하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 추가로 언스페셜티 사이트 내에 커뮤니티가 있는데 이곳에 게시판, 칼럼, 브루잉 가이드, 원두검색기능에서 얻는 정보들도 꽤 쏠쏠하니 한 번씩 이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홈바리스타 클럽

아주 유명하고 규모가 큰 홈바리스타들의 N사 카페입니다. 규모가 큰 만큼 매달 유명하고 큰 로스터리 카페들과 협업해 공동구매를 진행하는데 디폴트 밸류, 베르크 로스터스, 벙커컴퍼니, 180 로스터스 등 고인물 원두 유목민들은 누구나 아는 카페들과 협업을 해오고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전문 스토어도 아닌데 왜 추천하냐라고 하실 수도 있겠지만, 홈카페라는 카테고리 안에서는 쌓인 정보량노하우들이 무시 못할 정도이고 특히나 초보자분들은 이곳에서 필요한 정보를 쏙쏙 뽑아 갈수 있습니다. 거기다 저렴하게 유명 로스터리들의 원두를 경험해볼 수 있으니, 여기만큼 단번에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곳이 또 있을까 싶습니다.

 

 

블랙워터 포트(포어르)

원두, 차, 음료베이스, 커피용품 등 150여 개의 브랜드들이 입점해 있는 커피 편집샵입니다. 쉽게 말하면 커피계의 무신사입니다. 웬만한 국내에 내로라하는 로스터리 업체들이 대거 입점해 있고 카테고리 별로 구분이 잘되어 있는 편이라 여러 업체의 커피를 비교해 가며 구매할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인 곳입니다. 또한 커피, 티, 콜드브루 등 선물세트도 퀄리티가 좋게 판매되고 있으니 곧 있을 어버이날을 대비해 미리 알아두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제가 생각한 이곳을 가장 잘 활용하는 방법은 위에서 소개한 원두 공동구매를 이용해 본 후 맘에 들었던 업체를 이곳에서 찾아 구매하는 방식으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장 즐거운 원두 구매처는?

바로 '나의 발길이 닿는 곳'입니다. '무슨 소린가 싶죠?' 우리가 집 근처든, 여행을 가든, 어딜 가든 요즘엔 카페를 필수로 들리게 됩니다. 그곳이 어느 장소이든 커피에 진심인 카페들이 꼭 한두 군데는 무조건 있습니다. 그러니 발길이 닿는 곳에 로스팅을 직접 하는 로스터리 카페가 보인다면 주저하지 말고 그곳의 커피를 맛보세요. 만약 그 커피가 맛있었다면, 나의 취향이었다면 여러분은 기나긴 유목생활에서 오아시스를 발견하게 된 겁니다. 이렇게 직접 나의 커피를 찾아다니는 것 또한 커피를 즐기는 것에 있어 색다른 묘미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혹시나 그라인더 선택을 고민 중이라면?

초보자가 홈카페 그라인더 선택시 꼭 고려해야할 사항 3가지

 

초보자가 홈카페 그라인더 선택시 꼭 고려해야할 사항 3가지

이미 커피 경험이 오래 쌓인 사람들은 장비를 고민할 때 기준이 있습니다. 하지만 초보자들은 "이게 좋다" "저게 좋다" 이런 말들에 휘둘리며 검색을 하다 보면 눈만 높아지기 일쑤입니다.저 또

be-miner.com

물이 빨리 끓는 커피포트를 찾고 계신다면?

실패 할수 없는 분유포트, 전기포트,커피포트 기능별 정리 및 추천

 

실패 할수 없는 분유포트, 전기포트,커피포트 기능별 정리 및 추천

집에서 커피, 차, 분유, 요리 등 전기포트는 많은 쓰임새가 있습니다. 머니프레쏘가 직접 엄선한 3가지 가성비 전기포트들을 추천해 드리고 장점과 단점을 파헤쳐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be-miner.com

 

댓글